노벨상 안 나올만 하다
제목 : [158쪽 10줄/번]수능특강 EBS 수능특강 과학탐구영역 화학I (2016) | |||||||
작성일 : 16.10.10. | 글쓴이 : 김** (97r******* @nate.com) | ||||||
| |||||||
제목 : 답변드립니다. | |
작성일 : 16.10.11. | 글쓴이 : 수능교재기획부 |
안녕하세요. 회원님의 의견에 대한 답변을 드립니다. 이후 답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로 문자 안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58쪽 10번 전기음성도는 교육과정 내 해설로 적절합니다. 오히려 다른 기준을 제시하면 교육과정 위배가 되므로 수정이 어렵습니다. 교과서의 전기음성도 표를 기주능로 문항 해설이 되어 있으니 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BS 수능교재기획부 과학과 드림- 역시 우리나라는 내가 흥미가 있어서 좀만 더 공부를 하면 교육과정이 아니라고 틀리는 세상 현 과학계에서도 폴링자료 거의 안쓴다는데.. 우리나라 교육계가 대세를 따르는것도 아니고, 흑백논리로 끌고 나가니까 노벨상이 안나오지 학생들의 사고를 좁혀주는 이 참세상.... 참이나 본받을만도 하다. |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무수한 차단 당해버렸다
-
우울메타에요? 1
새로운을사년에왜들그리슬프십니까
-
나만 그러나 ㅠㅠ
-
회피적 성향으로 발전하면 고치기 되게 힘듦 본인이 그랬음
-
저거 삭제 버튼 눌러도 삭제가 안되더라...
-
걍 2
띠꺼운거 싹다 차단해놓고 며칠 잇다 푸는게 낫겟네
-
일체유심조 라고 모든 것은 오직 마음에서 지어낸다 는 뜻인데 근데 이걸 과학적으로...
-
대다수가 N수생인데 안힘든게 말이 안되는거죠 현역 고3도 괴로운 삶인데 그걸 몇년째...
-
09가 여기 왜 있지 하다가 생각해보니까 벌써 준고딩이네 으악
-
지듣노 0
-
생윤황있나?
-
짜증나네
-
2번돌리고 틀린거ㅅ만 다시풀까용?ㅠ
-
j 0
-
지방의<의사업계애서 평생 무시당함 친척어른분이 의사신데 대학이름 듣자마자 바로...
-
나만 그런지는 모르겠는데 뭔가 키작은 여자 보면 진짜 어떤 욕망이나 의도는 없이...
-
09 ㅇㅈ 9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맞팔구함 3
ㅇ
-
그렇게 노력했음에도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무기력감이 사람을 잡아 삼킴 동시에...
-
님…
-
재귀대명사 질문 1
철수가 자기 집에 도착했다-->이문장에서 '자기'가 재귀대명사인 이유가 뭔가요?...
-
다른 사람들에 비해 꿇리지 않을 수준이긴 함
-
축하 부탁 드려요
-
다들 자나
-
, 1
-
그냥 밤샐까?
-
헤으응 2
형아
-
고귀한 느낌을 보이는 다른 미드들의 아지르와 다르게 망해가는 왕국을 살리려는...
-
넌 ㅆㅂ형이랑 끝까지 가자 ㅇㅇ 진짜 무조건 높1 띄워줄게 형이 ㅆㅂ걍 다풀어줄게...
-
요리를 잘한대요
-
내 자'신'
-
공스타 맞팔 0
dived_owl ㄱㄱ
-
다들 ㅇㅈ글을 기억하고 잇으신건가요… 진짜안되는데…
-
남자도 좋고 여자도 좋은데 양 성별에 다 이성적인 좋음은 한 번도 못 느껴봤고 그냥...
-
ㄱㄱ 대댓 안됨
-
아 나구나
-
아직대학다발표안함?
-
ㅠㅠ 혹 CC빔 맞을까봐 두렵기도하고 요즘 정신병걸릴걱같음 ㄹㅇ 설경… 붙으면 어떤느낌일까…
-
잘자라고해주셍요 7
굿나잇
-
2일인가 3일 동안 안 씻엇는데도 떡 안 쟜다고 해줘서 얘는 진짜 착하구나 싶었음
-
안하면 뭔가 큰 문제가 있는거임
-
내 방에서 자니까 내가 잘곳이 없음
-
뭐든지열심히하는사람이되고싶고 뭐든지열심히하는사람을만나고싶군요
-
맨날 깽판부리면서 살아야지
-
특히 대딩붕이들은 ㄹㅇ기만자밖에 없다
-
티카타카 마려운데 페드리나 파머 같은 애들 쓰고싶음 근데 또 너무 구리면 안됨 근데...
-
저 키 큰듯 3
고3때에 비해 1센티 정도...
-
난 그 기대 하나로 오늘도 힘겹게 버틴걸
-
적당히 이럴땐 이래야해!!! 이러면서 근데 그러면 그렇게 만들어진 잘못된 습관이...
그거랑 노벨상이랑은 관련 ㄴㄴ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기본임
대학원에서 그 교육과정대로 한다면 문제지만 고등학교선에서 교육과정을 따른다는건 당연한거고
학생들의 사고를 좁히는게 아니라 그 사고를 평가하려면 어쩔수가 없이 정해진 사고의 틀 안에서 평가해야함
반대로 사고 넓힌대로 다 평가하면 분명 제대로된 평가가 안나와요
교육과정을 준수하는건 옳다는 건 인정합니다
그런데 이런 개념을 갖고 학생을 판단한다는건 인정이 되는 부분인가요?
이런 애매함을 갖고 출제를 한다는것도 약간의 비약이 있는것아닌가요?
'수능'에 나오면 문제되지요
보통 그렇게 교육과정과 상충되는 정보는 수능에서 안나오죠
18족 전기음성도를 수능에서 물은적이 없는것처럼요
EBS잖아요 ㅋㅋ 저희가 이해합시다
근데 그런경우 있지 않았나요? 2015 수능떄 생2 였나??
중복답안 처리된거 있지 않았나요?
제가 생알못이라.
제가 작년 생2생이라 아는데
이런경우가 아니라 '말의 애매함'때문이예요
인강강사마다 중복답안 이유를 다르게 말하긴하던데
교과과정상 보면 원래는 그냥 무시해도 되는데 그 말이 너무너무 애매해서 다르게 해석될 여지가 있고 여론까지 얻어맞고 난이도도 너무 높다고 판단되서 중복답안 처리됫을꺼예요
그러네요.ㅋㅋㅋㅋ 역시 믿고 거르는EBS죠
그렇기에 부각되는 기출학습법
기출이 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