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B English[진양문T] [467169] · MS 2013 · 쪽지

2014-10-17 11:46:58
조회수 8,465

[진양문T] 대수능 마무리 자료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ldclass.orbi.kr/0004953470

(1.6M) [2316]

2015dailyfinal.pdf

(438.1K) [2589]

♣ 2015수능어법콕찍기.pdf

(439.7K) [2369]

♣ 2015수능어법콕찍기수정.pdf

안녕하세요. 정말 오랫만에 인사드립니다.  

CEE U @TOP 저자 진양문입니다. 제 건강문제와 개인사정으로 인해 오랫동안 여러분들에게 도움드리지 못한 것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고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드립니다. 

오늘 올려드리는 자료가 그 동안  CEE U @TOP을 구매해주시고, 또 제 칼럼을 좋아해주셨던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수능준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먼저 첫 번째 자료는 수능을 보기 전에 여러분들이 꼭 한 번은 확인을 해야 할 필수 지문들을 가지고 제가 만든 자체 변형문제와 올해 The Economist, Time, Korea Herald 및 제가 개인적으로 읽고 있는 원서들에서 연계교재 및 평가원 기출문제들과 소재 및 주제의 연관성을 가진 지문들을 선별해서 만든 비연계 창작 문제들로 하루에 6문제(10분)씩 20일을 연습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수능 보는 날까지 하루에 10여분 정도 투자하시면서 감도 유지하시고 필수 지문들을 복습하시기를 바랍니다. 제가 변형 및 출제하는 원리는  CEE U @TOP을 통해 공부하신 분들께 복습의 효과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자료는 작년에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셨던 수능어법 콕 찍기의 2015년 버젼입니다. 최근 5년 동안 평가원 주최 시험에서 함정이 포함되어 있거나, 고난도 유형들을 분석해서 그와 흡사한 올해 연계교재 지문들로 역시 변형문제를 만들어서 연습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올해는 어법에서 최상위권의 변별력을 가릴 수도 있다는 생각에 역시 최선을 대해서 지문을 선별했습니다. 

다시 한 번 그 동안 저의 게으름과 무책임함에 사죄드리며 자료 이용하시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자료상에 의문점이나 질문있으시면 쪽지나 댓글 주시면 시간 나는데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anima · 297271 · 14/10/17 18:11 · MS 2009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두부멘탈리스트 · 463544 · 14/10/17 18:53 · MS 2013

    비연계를 무엇으로 감을 잃지 말아야 하나해서 어떤걸 풀어야할지 정말 고민 많이했는데,
    한방에 해결해주시네요 ㅠ 정말 감사합니다!! 자료 잘쓰겠습니다 선생님 .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8 08:16 · MS 2013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kjg2573 · 490783 · 14/10/17 20:34 · MS 2014

    감사합니다!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8 08:16 · MS 2013

    이용 감사드립니다~~

  • 꼴뚜기아빠 · 491093 · 14/10/17 20:36 · MS 2014

    감사합니다ㅠㅠㅠㅠㅠ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8 08:17 · MS 2013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 줄리엣94 · 386569 · 14/10/17 20:39 · MS 2011

    작년에 선생님자료 정말 좋앗던걸루 기억해요.
    그런데 지금 어법콕콕 자료에는 1-4페이지에 해답도 없네요. 막 제가 다 해답달고 코멘트달아주고 싶네요ㅠㅠ 이런 문법예시자료는 해답과 짧은 해설이 중요한데요...
    수능 한 달 전에 이렇게 해답없는 영어 '문법자료'는 영어 3등급 이하 학생들에게는 상당한 빡침을 줄 수 잇답니다. 공부욕심 잇는 학생들은 하나하나 기출해설 일일히 다 찾아보는 시간데미지도 생길 수 잇을 듯.

  • 다미아누스 · 467332 · 14/10/18 04:05

    아름다우신 줄리엣님 부탁드려요ㅠㅠ 답만이라도 1에서 4 페이지!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8 08:19 · MS 2013

    아 그렇군요....제 생각이 짧았습니다. 저는 각 pattern별 출제원리만 읽으시면 답은 당연히 유추가 된다고 생각해서 기출문제는 답을 안 달았던 건데 불편하신 분들도 계시겠네요 답이 표시된 수정자료를 추가로 올리겠습니다. 지적 감사합니다.

  • 다미아누스 · 467332 · 14/10/18 04:04
    회원에 의해 삭제된 댓글입니다.
  • 금강불괴 · 516043 · 14/10/18 10:46 · MS 2014

    저자님께서 내신 교재...솔직히 실망했었지만 다음에는 좀더 발전된 교재를 출간할거라 믿겠습니다 자료 잘 쓰겠습니가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9 13:40 · MS 2013

    실망하셨다니 정말 죄송합니다. 이 자료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amabile6469 · 520969 · 14/10/18 11:10 · MS 2014

    감사합니다. 자료 잘 쓰겠습니다^0^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9 13:40 · MS 2013

    예 감사합니다.

  • thdbs1996 · 525706 · 14/10/18 11:25 · MS 2014

    ㅇ첫번째 자료 써보고싶은데 영어4등급인데 괜찮을까요? 어렵게공부하고싶은데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9 13:41 · MS 2013

    EBS 연계교재들에서 나름 난이도가 있고 깊이가 있는 지문들 위주로 변형문제를 제작했습니다.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 에픽테토스 · 506167 · 14/10/18 19:53 · MS 2014

    감사합니다. 어법은 틀린적이 없지만, 자만하지 않고 이것만이라도 수능때 보고가야곘어요 ^^ 모르는거 질문해도 받아주시려나요? 추천꾹~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19 13:41 · MS 2013

    언제든 질문하세요~

  • 에픽테토스 · 506167 · 14/10/20 21:07 · MS 2014

    쪽지 확인 부탁드려요 !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20 22:12 · MS 2013

    답장했습니다~

  • 차가운열정 · 369880 · 14/10/20 08:52 · MS 2011

    지금 시기에 독재생에게 꼭 필요한 자료를 주시네요. 감사하게 잘 쓰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세요.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20 22:12 · MS 2013

    행복하시고 좋은 결과 기원합니다^^

  • 명학씨.. · 486314 · 14/10/24 23:26 · MS 2013

    안녕하세요 파이널 잘풀고있습니다 ㅎㅎㅎ비연계 단어가어렵네요..ㅠㅠ
    다름이아니고 day4 에 1번문제답이 왜 2번인지 이해가잘안됩니다.. 반역자인가 모델인가?
    이게무슨..전 일번골랐습니다ㅠㅠ 해설이없으니 불편하네여ㅠㅠ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25 10:40 · MS 2013

    글의 구조상 초반부에는 예술가에 대한 현대적 고정관념인 관습을 거부하는 개성이 강한 이미지(반항아;rebel)를 이야기하다가 이에 대한 반론으로서 실제 현대 예술가들은 그 어느 때보다 전통을 존중하고 공식적 교육을 받고 있는 model(모범생)임을 주장하면서 그 예시로 미국에서의 MFA 소지자 증가를 들고 있습니다. 이처럼 < 통념 및 직관 / 반전 및 반론 / 반론의 근거 >의 구조를 가진 글이 최근 평가원 출제 시험에서 제목유형에 빈출되는 지문의 구조이며 이 경우 정답선지는다수가 반어적 의문 및 언어유희의 적극적 활용을 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rebel 과 model의 라임을 통한 의미의 대조를 통해 선택지 구성을 했습니다

  • 명학씨.. · 486314 · 14/10/26 16:24 · MS 2013

    아..그게 반항아나 모범생이란뜻이있었다니....감사합니다 ㅠㅠ

  • 명학씨.. · 486314 · 14/10/26 16:25 · MS 2013

    근데 왜 1번은 안되나요? 통념=오해 아닌가요..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27 17:58 · MS 2013

    아무래도 이 글은 예술가에대한 오해보다는 그 오해를ㅂ푸는 쪽에 무게가 더 실린 글이니까요^^지문 파악 정확히 하셨다면 문제없으신 겁니다^^

  • 구피 · 402891 · 14/10/30 22:25 · MS 2012

    어법 3번문제에서 Bedzed buildings are also well insulated, which prevents heat from being lost in winter and keeps them cooler in summer. which는 buildings를 선행사로 받는게 아닌가요?? 왜 prevents로 하는지 이해가 안되요 ㅠㅠ 아니면 앞문장 전체를 선행사로 받는건가요??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0/31 14:42 · MS 2013

    앞문장 전체로 봐야 합니다.
    근거로는 prevents가 뒤에 따라오는 and 뒤에 나오는 keeps와 병렬을 이루고 있음을 들 수 있습니다 최근 평가원이 선호했던 복합형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구피 · 402891 · 14/10/31 15:53 · MS 2012

    아하!! 감사합니다!

  • 열공만세 · 490426 · 14/11/02 14:05 · MS 2014

    질문있어요 13일째 데일리 테스트에서 5번 6번 이 이해가 안가서요 둘다 틀려버렸네요 ㅠㅠ 저는 이지문이 racism 과 관련된건줄알았는데 관용에 관한 글이었나요>?? ㅋㅋ 여기서 prejudice와 tolerant를 어떻게 연결시켜야 하나요?? 5번 6번 답지 선지를 기준으로 설명 부탁드려요 ㅠㅠㅠ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1/03 14:35 · MS 2013

    똘레랑스라는 개념이 <이념/문화/피부색/민족> 등을 막론하고 자기 자신과 다른 것들에 대한 관용과 인정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인종차별을 한다는 것은 똘레랑스가 없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그런데 이 글은 여론조사 수치상으로는 영국의 인종차별이 증가한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 조사의 이면에 다른 점이 숨어있음을 서술하고 있습니다.
    Yet pull apart the data and a different conclusion emerges. (첫 단락의 마지막 문장)

    그리고 그에 대한 근거로써 영국인들이 인종차별이라는 것을 여기는 기준자체가 달라졌음을 들고 있습니다. 예시에서 80년대만 하더라도 "흑인과의 결혼을 꺼린다" 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것이 인종차별은 아니라고 생각했던 영국인의 태도를 들고 있습니다. (“In the 1980s, people said they weren’t racist but didn’t want black in-laws)

    즉, 인종차별적 행위에 대한 사회적/개인적 기준이 엄격해졌음을 알 수 있고, 따라서 인종차별적 태도가 있다고 인정하는 사람의 비율은 높아졌지만 실제로 인종차별적 사회적 분위기가 확대된 것이 아니라 오히려 그 기준이 엄격해졌다는 것이 이 글의 전반적인 요지입니다. 따라서 빈칸에는 <사회적 기준>이라는 내용이 필요하고, 제목은 데이타상에 나타난 것이 전부가 아니라는 관점에서 생각하시면 답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 연대15행정 · 506035 · 14/11/06 16:55 · MS 2014

    4일째 데일리테스트에서 5번에 왜답이 2인지 알수잇을까요?ㅠㅠ 저는 뇌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모된다고 해서, muscles가 brain에 비해 영양소를 덜 사용한다고 생각해서 4번을 햇거든요... 혹시 economize를 경제적으로 사용하는게 효울적으로 사용하는 게아니라 절약하며 사용한다고 해석해야하나요??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1/06 17:55 · MS 2013

    그렇습니다 뇌가 greegy하니까 근육은 절약해야죠~~에너지흡수효율성은 cooking을 통해 좋아졌다고 나와있으니까요

  • 연대15행정 · 506035 · 14/11/06 18:55 · MS 2014

    감사합니다~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1/06 19:03 · MS 2013

    아 greedy죠^^

  • 열공만세 · 490426 · 14/11/09 22:03 · MS 2014

    어법문제 4번이랑 7번 답있는 부분만 설명해주세요 ㅠㅠ 잘 이해가 안가서요 ㅠ

    그런데 데일리 파이널에 있는 문제는 6월 9월 및 교육청에나왔던것 제외 인건가요?? 9월에 나왔던게 잠깐 보였던거 같아서요 ㅎㅎ

  • 열공만세 · 490426 · 14/11/09 22:25 · MS 2014

    1. 어법 6번의 5번선지 media are ...... 이 맞는 건가요?? medium의 복수명사라 그런가요??
    2. 8번에 3번선지에 저는 is가 와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왜 틀린건가요??
    3. 14번에 4번선지에 저는 lies가 아닌 lie라고 생각했거든요 뒤에 a land of vision and enchantment 이렇게 두개가 와서요 그런데 이렇게 연속으로 나와도 둘다 셀수 없는 개념이면 단수 동사 써야하나요?? (문제가너무 좋은것 같아요 독재생이라 이런자료들이 너무 귀하네요 ㅎㅎ 진짜감사합니다. 데일리 파이널도 다풀었고 이젠 어법중이에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당 ! )

  • UNB English[진양문T] · 467169 · 14/11/11 12:00 · MS 2013

    1. 예, medium의 복수형이 맞습니다.
    2. what절이 주어라고 항상 단수인 것은 아닙니다. what이 관계대명사로 쓰이는 경우에는 문맥상 포함하고 있는 선행사가 thing이면 단수이고 things이면 복수로 취급을 해야 합니다.
    ex) What makes me angry is your indifference.
    What make us annoyed are crime, corruption, and artificial disasters.
    8번의 3번의 경우 보어로 his right hand and the paintbrush(복수)를 쓰고 있으므로 what절을 복수로 봐야 합니다.

    3. 주어느 a land이고 of vision and enchantment는 a land를 후위수식하는 구조라서 vision and enchantment는 주어의 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