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y1004 [411089] · MS 2012 · 쪽지

2013-01-18 20:32:48
조회수 2,227

공부법질문입니다.

게시글 주소: https://oldclass.orbi.kr/0003521567

원래는 혼자 독학으로 공부를 하기로 해서, 여러가지 인강을 찾았습니다.박광일샘 문학하구요, 최진헌샘 비문학으로 이렇게 들을려고 하고있었어요.
그런데 운 좋게도 재종반 장학생으로 들어가게 되서요..(성적이 좋아서가 아니라, 나이도 있고, 일을하면서 공부를 해야되서. 사정상으로)
그래서 그런지 근데, 이번에 나온 교재를 알게 되었구요..
솔직히 독학할 수 있을지해서요..
인강을 들으려니, 재종반 수업 따라가기도 그렇고.. 부담도 스럽고..
아 일단 제 성적은요 4~5등급 왔다 갔다 해요. 늘 시간부족이구요... 나이가 들다 보니, 수학공부만 해도 할게 산더미라..
그냥 감으로 푸는 연습으로 잘 맞으면 3등급 못 맞으면 5등급 이렇게 늘 2지문정도 시간 없어서 다 찍고..
그런데 이번엔 정말 마지막이고 체계적으로 다시 공부를 하고 싶은데요..
재종반에 들어가게 됐고요... 저 윗분 샘들의 개념인강을 들어야할지..
아니면 이 수능예측언어? 문학 비문학 교재를 사서... 혼자 독학 할 수 있을까요?
너무나 부족한데... 괜찮은지 솔직히 걱정도 되구요... 좀 조언 좀 해주십시요..ㅠㅠ
나이도 있고 그래서 뭐 어떻게 해야할지 그냥 참 답답한 맘 뿐입니다. 도와주실래요.
제 성적으로 충분히 가능한지요.....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아차 재종반에선 이비에스와 기출로 진도를 나간다고 하셨습니다.ㅠ
개념인강을 듣는것도 나쁘지 않은것도 같은데... 재종반 다니면서 그럴여유가 있을지 싶네요 재종반은 첨이라요..
어떤시스템인지도 잘 모르겟구요.ㅠㅠ 인강도 듣고 이 교재도 한다는거 버거울 것 같구요.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 국어외길 · 378112 · 13/01/18 22:27 · MS 2011

    일반 고등학생 수준의 학습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 충분히 독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교재입니다.

    수능 국어 공부를 아예 해 보신 적이 없다면, 역대 수능, 모평 기출 문제를 5회 이상 풀고 -> 채점하고 -> 오답을 고치되,

    각 선지에 대해 왜 맞았는지, 왜 틀렸는지를 지문에서 근거를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그 이후에 수능 예측 국어 책을 봐서 패턴을 익히고 -> 다시 기출 분석으로 돌아가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