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보 [612906] · MS 2015 · 쪽지

2019-03-14 17:26:33
조회수 4,074

[이경보] 영어 잘하고 싶은 사람 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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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손으로 책을 잡고 공부하세요...













자 


그전에 


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에 대해 토킹을 좀 해봐요.



해야 할 일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일




해야 할 일


자기 약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집중적으로 팬다.


영어는 철저하게 

영역별 균형이 맞아야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과목입니다.


영역별 균형이란 [단어 구문 독해력 선지근거

라고 할 수 있어요.

이들 중 어느 하나가 부족하면 점수가 나오지 않습니다.


단어가 부족하면-> 단어 위주 


문장구조 몰라서 감독해를 한다면 -> 문장구조 연습


해석은 되는데 이해가 안 된다면 (독해력 부족

-> 독해량 늘리기 논리독해나 이해구문 강의


선지근거를 모르거나 문제 푸는 방법을 모르겠다면 

-> 수능에 맞는 독해법과 선지파악하는 방법 학습



너무 간단하죠?!



12월 단과 개강했을 때 

제 수강생 중 고모의고사 1~2등급의 비율은 10% 미만이었습니다.


이번 3월 모의고사 1등급 비율은 42%입니다

3모 대비를 따로 하지도 않았습니다

모의고사 1개 푼 게 전부에요.



기부니가 너무 좋은데 아직 점수가 나오지 않은 학생들을 위해 

...


기분 조흐흔 티를 킄 내지 

아하학 않으려고 해요



암튼 걔네들은 왜 점수가 올랐냐?


그냥 자기 약점 알고 그거 처리하려고 한 게 다입니다


단어 약한 애들은 단어 하고

해석은 되는데 이해가 안 되는 게 문제인 애들은 

독해량 늘리면서 한 거죠.


영어는 아주 심플하게 하면 됩니다.


약점을 잡아 조진다.




하면 안 되는 일 


자신의 약점이 OO임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등한시하면서 ㅁㅁ을 하면 필패입니다


이게 뭐 당연한 얘기라고 생각하겠지만

사실 사람이 자기 성격과 성향을 따라가기 마련이에요.


지금까지 단어와 문장해석 위주로만 공부했다면

그 학생은 문장해석은 잘하겠죠


그리고 독해량은 부족할 것이니 

해석 실력에 비해 점수는 잘 안 나오겠죠



근데 놀랍게도 

이 학생이 자신의 문제점을 

낮은 어휘력과 문장해석이라고 생각을 하는 거예요.

사실은 지문에서 맥락을 못 잡았기 때문에 

해석도 제대로 안 된 것일텐데 말이죠.


이게 자신의 성격과 성향이 반영돼서 

이런 왜곡을 만들어내는 겁니다


단어와 문장해석을 위주로 공부했던 학생은 그게 정서적으로 자기에게 맞으니 그걸 위주로 공부했던 거죠.



공부법은 여기저기서 쏟아집니다

그 많은 다양한 공부법 중에 단어와 문장해석이란 말이 박힌 거예요.

그다음부터는 확증편향 ㄱㄱㄱ



정리하면


[성격/성향 -> 특정한 영역을 주로 공부함 


-> 영역별 균형이 맞지 않으면 점수가 오르지 않음 


문제의 원인을지금까지 공부했던 그 영역이 완성되지 않았다고 착각함 (여기서 본인의 성격과 성향이 다시 작용)


-> vicious cycle]



그러니까 문제는 


단어가 부족한 학생들이 하루 영어공부시간 1시간 반 중에 

한 시간을 독해지문 붙잡고 있다는 거예요.


어휘가 약해서 어휘력이 5등급 정도라면 

영어공부시간의 80%를 단어에 쏟아야 합니다



반대로 해석은 다 되는데 이해가 잘 안 된다면 

독해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하세요.


한 시간에 EBS 10 지문 정도를 하거나

모의고사 한 세트를 풀고 정리까지 1시간 안에 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은


자신의 강점을 더 강하게 하지 말자!


약점을 잡아 조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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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3월 모고에도 통수단어 등장!



1. 23번 주제 (마지막 문장)


the dopamine reward of the instant feedback contributes to the time spent on social media.



[통수단어


원인 contribute to 결과 


도파민 보상 (원인) -> SNS에 소비하는 시간 (결과)


도파민 보상 때문에 우리는 SNS에 시간을 들인다


정답 

what makes social media addictive 

무엇이 SNS를 중독성 있도록 만드는가 (도파민 보상)




2. 31번 빈칸


정답 선지

legal intervention 법적 개입



[통수단어]

inter(=between) + vene 중간에 끼어들어 개입하다중재하다

-> 긍정적 뉘앙스


interrupt / interfere 중간에 끼어들어 개입하다방해하다

-> 부정적 뉘앙스


지문에 들어가면 

단어의 뉘앙스가 아주 중요해집니다.


쟤네들 모두 개입하다라고 번역할 수 있지만 

뉘앙스는 반대에요.

그럼 논지도 반대로 갑니다.


실제로 

31번 지문에서 legal intervention을 통해 더 좋은 쪽(사망자 수 감소)으로 이어졌죠이때 intervention은 긍정적 뉘앙스를 갖는 단어로써 적절하게 지문의 내용을 표현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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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모 리포트는 해설 강의로 오르비클래스에 올릴게요.

이걸 문서로 하자니 전달이 도저히 안 되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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