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ININ]영어 내신 완벽히 대비하는 법 - 100점맞는 비법
안녕하세요 LAMININ입니다.
모의고사, 수능준비도 벅찬데 불청객 같은 내신 시험이 다가오고있죠?영어 내신 대비하는 방법을 요점만 명확히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등학교 때, 비평준화 학교에서 이 방법으로 3년 내내 100점을 맞거나 간혹 한 번 틀렸었습니다.이 방법대로 공부를 하면 시험 시작 후 15분 내에 모든 문제를 다 풀 수 있고, 남는 시간 35분은 재점검 하는 시간으로 가질 수 있습니다.
염두해 두실 점은, "나라면 어떻게 문제를 낼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공부해야 하는 것입니다.
형광펜으로 지저분하게 하지 마시고, 각 지문별 가장 중요한 포인트나 해석에 어려움이 있는 곳에만 체크해주시는 센스볼펜을 쓰기 전 연필로 분석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후에 볼펜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주시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1. 초벌작업: 지문분석 (1회독)
수업시간에 선생님이 강조했거나, 언급했던 부분을 책에 깔끔하게 정리한다.시험범위를 가볍게 1독하면서 해석이 더뎠거나, 잘 몰랐던 문장을 표시하고 몰랐던 단어를 정리한다. 이 때, 특히 문장 구조를 명확히 파악하는 것이 관건.
참고칼럼 : https://www.youtube.com/watch?v=yNrJAw58wfY (영어지문 분석하는 방법(영상))
2. 문장구조/해석 완성단계 (2회독)
2회독 째에는 1회독 하면서 표시했던 부분을 복습하며, 문장 구조 파악이 느리게 되거나 해석이 조금이라도 더디게 되는 것이 있으면 찾아서 형광펜으로 표시한다.
3. 비슷하게 생긴 단어, 헷갈리는 문법사항 정리 (3~4회독)
3-4회독째에는 헷갈릴 수 있는 단어와 문법문제로 낼 수 있는 헷갈릴 법한 문법에 주목하면서 공부를 한다.
Ex1) Stationary(움직이지 않는)과 매우 비슷한 Stationery(문구류)도 있으니 메모해두어 잊지 않게 한다.
Ex2) effect라는 단어가 나온 경우 Affect, effect, influence의 차이점을 비교해놓는다든지,
Ex3) used to-v(~하곤 했다)라는 표현이 나온 경우 be used to-v, used to-v, be used to -ing와 같이 헷갈릴 수 있는 문법 내용을 정리한다
참고 칼럼: http://se92080.blog.me/220779215752 (영어문법문제가 만들어지는 과정(영상))
4. 전치사의 쓰임, 예상 문법문제 메모하기 (4~5회독)
4-5회독째에는 '전치사'의 쓰임에 주의를 기울이며 공부한다. 또한 나라면 어떻게 문제를 꼬아서 낼까를 생각하며사람들이 쉽게 오답으로 쓸 수 있는 답을 조그맣게 메모하고 (x) 표를 친다. 특히 동사와 함께 쓰이는 전치사를 반드시 유념하여 공부한다
Ex) No one was able to understand exactly what the failure of predicting possible results means.
-> mean(x) failure에 수 일치시켜야함
Ex2) The number of annual tourists in Korea has been increasing since many of Korean entertainers have numerous fans overseas especially in Eastern Asia including China, Japan, and Thailand.
-> have been increasing (x) : The number of ~가 "~의 수"로서 단수처리되어야 함
[마치며]
총 4~5회독을 하는 내신준비입니다. 첫 1~2회독때 시간이 투자되고, 3~5회독은 빨리빨리 읽힙니다.
분석하는 것, 내가 모르는 부분/어려워하는 부분을 찾는 것에 중점을 두고 1~2회독을 하시고,3~5회독에서는 헷갈릴 수 있는 것들을 정복해 나가는 데에 중점을 두시기 바랍니다.
관련칼럼:
http://blog.naver.com/se92080(LAMININ의 영어칼럼 블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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